해운대 신시가지 맛집 원조 손칼국수!!



해운대 신시가지에 가게 되면 꼭 가게 되는 칼국수 집이 있습니다. 일부러 장산역 까지 가기엔 너무 멀기 때문에 일이 있어 근처에 오게 되면 식사는 꼭 이 곳에서 하려고 하는 편이에요. 이번에도 가기전부터 기대를 안고 점심 메뉴를 칼국수로 선택했습니다.


 

지하철을 타고 오시면 3번 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NC백화점 맞은편에 위치 해있습니다. 가게는 1층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해운대 맛집 원조 손칼국수 간판입니다. 나무에 가려서 간판 사진을 찍기 어려웠어요.



칼국수는 간단하게 먹기 좋은 요리라서 많은 분들이 즐기는 음식인데요. 이 집 칼국수는 간단히 먹기엔 양이 엄청 많습니다. 그릇도 엄청 크고 국물도 넉넉하게 면을 먹고 나서 아쉽다거나 모자라다는 느낌을 받기 힘드실 꺼에요.



메뉴판입니다. 신시가지 맛집 원조 손칼국수의 인기 메뉴는 닭 손칼국수 입니다. 기본적인 국물은 특이하게 사골 육수 맛이 나고 토핑에 따라 메뉴가 달라지게 됩니다. 저희는 소고기 손칼국수와 비빔 손칼국수를 먹기로 했어요. 닭은 많이 먹어 봤기 때문에 다른 메뉴를 시켰습니다.


1층에 자리가 없어서 2층에 올라갔는데 2층 올라가는 입구에 보면 반숙을 숙성하는 기계가 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먼저 깍두기와 김치가 나왔어요. 작은 그릇에 담겨 있는것은 땡초 다데기 입니다. 원조 칼국수의 좋은 점은 김치와 깍두기가 맛있습니다. 얼른 나오기를 기다리며 깍두기와 김치를 먹기 좋게 미리 잘라 뒀어요.



칼칼하고 매운걸 좋아 하시는 분들은 땡초를 첨가 해서 드시면 됩니다. 예전에 왔을때 너무 많이 넣는 바람에 먹는 내내 힘들었던 적이 있어요. 먹어가면서 적당한 양을 조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이하게 칼국수를 주문하면 보리밥이 같이 나옵니다. 면만 먹으면 아쉬울수 있는데 보리밥으로 아쉬움을 달랠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칼국수가 나오기 전에 미리 나오는데 김치와 깍두기와 미리 드시는 분들도 있는데 칼국수 국물에 말아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소고기 칼국수라서 토핑으로 소고기가 올라가 있습니다. 뜨거워서 김이 나오다 보니 사진도 흐리게 나왔네요.



진한 육수 맛에 처음 드시면 깜짝 놀래실수도 있습니다.


 

신시가지 맛집 원조 손칼국수 더 맛있게 먹는 방법입니다. 땡초와 후추를 넣어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비빔 칼국수 입니다. 배가 들어간게 특이했고 매운맛도 중화시켜줘서 맛도 더 좋고 풍푸하게 만들어 줬습니다.


 

비빔 칼국수를 시켜도 국물이 같이 나옵니다.



원래는 닭 칼국수를 먹으려고 했는데 옆 테이블에서 먹고 있던 비빔 칼국수가 맛있어 보여 시켰습니다. 근데.... 면이 너무 쫄깃해서 먹기 힘들더군요. 이거 먹다가 체할수도 있겠다 싶고 얘기를 해야하나 하다가도 익기는 다익은거 같아 그냥 먹었는데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같이 시켰던 소고기 칼국수 양이 많아 그걸 나워 먹으면서 위안을 삼았습니다. 이상으로 해운대 신시가지 맛집/ 장산 맛집 원조 손칼국수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