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산동 목림 찜질방 시청 주변 찜질방



이번 주말에 연산동에 있는 목림 찜질방에 다녀왔어요. 친구랑 목욕하는 걸 좋아해 부산에 여러 찜질방이나 사우나를 찾아 다니는 편인데 목림 레포츠는 집 근처라 자주 가는 편이에요.





1층에는 식당들이 있고 7층으로 올라가면 카운터가 있습니다. 계산 후 남자 사우나는 6층으로 여자 사우나는 8층으로 이동후 다시 7층에 있는 찜질방으로 이동 할 수 있어요. 성인 기준 사우나는 7000원 찜질방 이용은 10000원 이였어요.





입장후 12시간이 초과하면 추가 요금이 2000원 발생하고 24시간이 지나면 요금이 만원 추가 된다고 합니다.





남탕 청소시간은 새벽 1시부터~ 2시 30분 까지이고 여탕 청소시간은 새벽 2시 30분 부터~ 4시 까지 입니다.





찜질방에 입성하고 가장먼저 자리 세팅을 했습니다. 매트가 두꺼운게 맘에 들었어요. 





찜질방 하면 빼놓을수 없는 매점입니다. 저희는 일단 식혜 하나 먹고 시작해요. 





열쇠로 계산 하고 나갈때 후불로 계산하는 시스템입니다. 





아이스방, 황토방, 소금방등 다양한 찜질방이 있지만 전 개인적으로 바이오룸이 온도도 맘에 들고 땀도 더 잘나는거 같아 4번이나 들어갔어요. 안에 티비가 있어 더 자주 들어가간거 같고 들어가면 오래 있었던거 같아요.





바이오룸 안에만 있는 물 입니다. 물 온도는 따뜻한 편이라 뜨거운 찜질방 안에서 마시면 청량감은 없지만 건강해진다고 해서 많이 마셨어요.





피부가 좋아지고 아토피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압과 당뇨 등 각종 질활에도 효능을 보인다고 하네요. 





효능을 보려면 1시간 30분 이상, 물은 2리터 정도를 섭취해야 도움이 되는거 같습니다.





토욜이라 들락거리면서 무한도전과 그것이 알고 싶다를 시청했어요. 10층에 휴게실과 식당, 테라스가 있다는 사실을 지금 알았네요..... 담엔 꼭 10층부터 가봐야겠어요. 대형 찜질방들도 많지만 시청 주변이나 연산동 사시는 분들은 목림 찜질방 가볍게 다녀오시기 좋을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