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뿌리는법 꿀팁



평소 향수 뿌리는 걸 좋아해 직접 사기도 하고 선물로도 받아 향수를 여러개 가지고 있는데요.날씨에 따라 계절에 따라 번갈아 가며 뿌립니다. 보통 향수를 뿌리는 이유는 은은하게 나는 향을 하루종일 맡는게 좋아서이기도 하지만 이성에게 매력을 어필하기엔 향수 만한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향으로 기억 되는것도 참 좋은거 같아요. 아무리 좋은 향이라도 제대로 뿌리는 법을 알고 사용 하면 더 좋겠지요? 오늘은 향수 뿌리는 법과 종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향수뿌리는법 

향수는 맥박이 뛰는 자리에 뿌린다는건 향수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그 이유는 맥박이 뛰고 체온이 높은 곳일수록 다른 부위보다 향기가 더 잘 퍼지기 때문입니다. 향수를 뿌릴때 여기저기 여러번 뿌리게 되면 향이 너무 과해질수 있기 때문에 손목에 뿌린뒤 목덜미나 귀 뒤쪽에 바르는 방법이 가장 보편적인 향수 뿌리는 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향수를 손목에 뿌리고 비빈다음 목덜미나 귀뒷부분에 비비시는데 이럴 경우 향기 입자가 깨지게 되고 향기와 체취가 섞여 향수 고유의 향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향수를 뿌린 뒤 지그시 눌러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향수가 은은하게 오래 퍼지는 걸 원하신다면 손목이 아닌 팔꿈치, 무릎안쪽, 발목 쪽에 뿌리시면 됩니다.

 



향수는 너무 가까이에서 뿌리게 되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향수를 뿌릴 때에는 공중에 분사하고 거리는 10cm 이상 띄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냄새가 난다고 신발에 향수를 뿌리신적은 없으신가요? 발냄새는 지워지지 않고 향수와 섞여 더 역한 냄새가 나는걸 경험 한적 있습니다. 같은 원리로 땀냄새를 향수로 덮으려고 땀이 나는 부위에 향수를 뿌리게 되면 향기와 땀냄새가 섞여 더 역한 냄새가 나게 됩니다. 땀 냄새가 나는 부위 또는 땀이 날때 향수 사용은 자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죽이나 실크, 모피같은 옷감에 향수를 직접 뿌리게 되면 변색이 될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옷에 뿌리면 신체에 뿌리는 것 보다 지속력이 오래가서 저는 면 티셔츠에는 종종 뿌리곤 하는데 원단을 봐가면서 뿌리도록 합시다. 되도록이면 멀리 공중에 뿌리고 살짝 향수를 입는다는 느낌으로 뿌리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너무 진하게 향수를 뿌린 사람들을 볼수 있는데 가까이만 가도 머리가 아프고 속이 안좋아지더라구요. 특히 밀폐된 공간에 같이 있을땐 본인만 모를뿐 주변 사람들에겐 엄청 민폐를 끼치게 됩니다. 영화관에서 앞사람의 너무 진한 향수 냄새때문에 영화를 보는 내내 집중을 할수 없었던 적도 있습니다. 향수는 한번에 너무 많이 뿌리는 것보다 적당히 뿌리고 향이 날아가면 다시 뿌리는 것이 좋습니다.




 

향기의 종류

1. 향수는 향료를 알코올에 녹여 만든 액체를 말합니다. 영어로 perfume 퍼퓸, 프랑스어로 parfum 파르푕이라고 합니다. 알코올의 순도, 향료의 농도, 지속시간 등으로 향기를 나눌수 있습니다. 퍼퓸, 오드 퍼퓸, 오드 뜨왈렛, 오드 코롱으로 구분 지으며, 향수는 알코올 순도나 향료 농도가 가장 높은것을 말합니다. 알콜 순도 99.5%에 향료농도 15~20%의 비율로 만들며 향기의 지속시간이 5~7시간으로 가장 깁니다.





2. 오드 퍼퓸 은 퍼퓸과 오드 뜨왈렛의 중간 정도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알코올 순도는 85~90%, 향료 농도는 10~15%, 향기의 지속시간은 5시간 정도 입니다. 프랑스어로 오드 파르푕이라고 불립니다.





3. 오드 뜨왈렛은 오드 퍼퓸 보다는 알코올 순도와 향료농도가 낮고, 오드 콜롱보다는 높습니다. 순도 80~85%의 알코올에 향료 농도5~10% 정도로 섞어 만들어 집니다. 향기의 지속시간은 3~4시간 정도 입니다. 부드러운 향을 지녀 주로 낮에 많이 사용하고 '향기 화장수' 라고도 불립니다.





4. 오드 코롱

알코올 순도 75~85%이고 향료농도는 3~5%로 가장 순도와 농도가 낮습니다. 향기의 지속시간도 1~2시간으로 가장 짧습니다. 가벼운 향으로 운동후나 샤워후에 온몸에 뿌리거나, 실내용 향수로서 간편하게 사용 할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반쯤 말린 상태에서 조금 뿌려주면 향이 오래 지속됩니다. 너무 자주 사용거나 두피에 직접 뿌리는 것은 머리결을 상하거나 두피에 자극이 갈수 있으니 삼가해야합니다.

 




향수 보관법

향수는 온도 민감하기때문에 온도의 변화가 거의 없는 실내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직사광선을 피해서 서랍같은 빛이 들어오지 않는 곳에 보관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향수에도 유통기한이 있기때문에 유통기한을 확인 후 사용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향수의 유통기한은 개봉 후 1~3년 정도 이며 개봉된 향수는 공기가 유입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변질될수있으니 개봉한 후에는 변질되기전 빨리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