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면 약이 되는 음식




건강은 건강할때 챙겨야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오늘은 먹으면 약이되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약이 되는 음식





1. 토마토

토마토는 생으로 먹기보다 삶거나 데쳐서 먹으면 리코펜 흡수율을 높일 수 있으며 활성산소를 감소시키고, 토마토의 리코펜 성분은 전립선암, 유방암 , 폐암에 효과가 있습니다.





2. 동치미

동치미, 된장,김치등 에는 몸에 좋은 식물성 유산균이 많습니다. 장에 유익균이 많아야 면역력이 높아지기때문에 동물성 유산균보다 장까지 살아 갈 수 있는 식물성 유산균이 좋습니다.





3. 견과류

견과류의 효능은 심장질환및 혈관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우리 몸의 중성지방과 혈청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불포화지방산의 종류인 오메가3가 풍부하여 뇌신경세포를 활성하여 뇌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견과류에는 비타민E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이 튼튼하고 윤기가 나며 탈모를 예방하고, 세포막을 보호하고 혈류 흐름을 도와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있게 할 뿐 아니라 항산화 효과가 있어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견과류 하루 섭취량은 아몬드 5개, 호두 1~2알 입니다.





4. 들깨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다고 잘 알려져있지만 들깨와 아마씨등 녹색채소에도 오메가3가 들어있습니다.

동물성 오메가3에는 포화지방산이 들어 있으며 큰 어류 일수록 중금속 함유량이 높다고 합니다. 들깨에 들어있는 식물성 오메가3는 혈관을 청소해주고 피를 맑게 해줍니다.





5. 물

물을 하루 2리터 마시면 건강에 좋다고 하는 사실은 널리 알려진 건강 상식입니다. 물이 부족하면 혈액의 농도가 진해지고 면역세포의 이동이 힘들어 집니다.  땀, 소변 등으로 몸속에서 빠져나가는 수분을 보충해야 합니다.